보령정심학교, 학생안전 체험학습 실시

정흥채 기자 | 입력 : 2019/09/02 [10:15]

 

▲ 학생안전 체험학습 장면    © 주간보령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830, 전교생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공주시 학생안전체험관에서 교통재난안전, 생활안전, 생명존중(성교육)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지구 곳곳에서 지진, 화재, 선박 침몰 등 많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골든타임 5분 이내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진다. 이론뿐만이 아니라 체험을 통해 사고 발생 순간에 몸이 즉각 반응하도록 실제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실물을 통해 체험해 보고 이와 관련된 직업군의 활동을 직접 보고 자신의 잠재력과 흥미를 찾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4조로 편성하여 교통재난안전, 생활안전, 생명존중(성교육)의 순서를 조별로 진행하여 실시하였다. 공중도덕과 공공질서를 지키며 학생들의 시설 이용 교육 및 교통안전교육, 여러 가지 상황과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중분한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체험학습이 이루어졌다.

 

학생안전 체험학습 담당 교사 이진성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화재 시 아파트 탈출 및 대피 훈련, 지진 체험, 심폐소생술, 성교육 등의 실제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체험해보며 어떻게 대처하고 행동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는 시간이 되었을 거라 기대해 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