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하고 대채로운 제5회 보령김축제 개최

구자전 기자 | 입력 : 2019/10/28 [10:19]

보령시는 대표 특산품인 조미김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1일부터 3일까지 국민관광지인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제5회 보령 김축제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보령김생산자협의회(회장 김학동)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5회째를 맞아 기존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111일 낮 12시부터 보령 김 경매 쇼를 시작으로 오후 2시 매직 벌룬 쇼 오후 3시 지역가수와 민요단의 프린지 공연 오후 4시에는 만세보령 품바 페스티벌 및 미스트롯 김남희 공연 오후 5시에는 유튜브 구독자 240만을 돌파한 BJ 창현과 함께하는 보령시민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2일에는 낮 12시 아빠와 예쁜 김밥 만들기 대회 오후 2시 전국 주부 끼 자랑 경연대회 오후 4시 개막 식전행사 및 보령 최장 김밥 만들기 오후 5시 개막식과 홍진영, 미스트롯 김양, 김범룡, 박진광이 함께하는 축하 공연이 열린다.

 

3일 낮 12시에는 김 경매 쇼 오후 1시 빅마마 이혜정과 함께하는 김 요리 시연 오후 2시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오후 4시 소찬휘, 지원이, 윤태규와 함께하는 축하공연 오후 5시 김 참가업체 장기자랑인 김 생산자의 날로 행사를 마무리 한다.

 

행사 중 2일 진행되는 아빠와 김밥 만들기 대회는 평소 시간을 보내기 어려웠던 아빠들에게 아이와 함께 요리하며 유대감을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3일 진행되는 빅마마 이혜정과 함께하는 김 요리 시연은 정형화된 김 요리가 아닌 색다르고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인다.

 

BJ 창현 거리노래방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로 세대 간의 공감 및 소통을 강화하고, 전국 주부 끼 자랑 경연대회에서는 가요와 댄스 등 숨겨진 끼를 발산하는 자리를 통해 엄마들의 행사 참여를 권장하며, 유튜버 다이아나와 함께하는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로 청소년들의 축제장 방문을 유도한다.

 

이밖에도 행사 기간 보령 김 전시관 바다 뷰티 체험관 특산물 장터 먹거리 촌 복고풍 레트로 주막이 상시 운영되며, 김 뜨기 꼬마김밥만들기 옛날문방구 DJ부스상회 옛날교복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김동일 시장은 대한민국 대표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한 보령 김축제가 어느덧 5회를 맞아 공연에는 풍성함을, 체험에는 다채로움을 더해 시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하게 됐다, “가을의 낭만이 함께하는 대천해수욕장과 함께 김축제장에 오셔서 가족,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많이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보령산 조미김은 서해안의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좋은 원료만을 선별해 최신설비와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로 전국에 유명세를 타고 있는 보령의 대표 특산품이다.

 

▲  제5회 보령김축제 포스터    © 주간보령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