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81명 모집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 지원

주성철 기자 | 입력 : 2019/12/03 [10:16]

 

 

보령시는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9일까지 2020년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보령시에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18세 이상 등록 장애인으로, 장애인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반명함판 사진 각 1매를 구비해 보령시청 사회복지과 또는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 기초생활수급자는 참여 시, 소득증가로 수급권이 취소되거나 급여액이 감소될 수 있다.

 

모집은 일반형 전일제 26명과 시간제 10, 복지일자리 45명 등 모두 81명이며, 일반형의 경우 보조인 없이 사업수행이 가능한 만 18세 이상 등록 장애인 중 저소득자로 주 40시간 동안 시청과 읍면동 등에 배치돼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한다.

 

시간제의 경우 일반형과 근무 내용 및 조건은 같으나 14시간 등 주 20시간을 근무하고, 복지일자리는 주 14시간(56시간) 동안 읍면동사무소에서 청사 환경 정리 및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계도, 지체중증신체 등 각 장애인협회 사업단, 장애인복지시설 및 특수교육기관에서 장애학생 학급보조, 재래시장 관리 보조, 원예 작업 보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