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설 연휴 해양 인명사고 제로 달성

황대식 기자 | 입력 : 2020/01/29 [10:12]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 설 연휴 해양안전관리 기간인 13~27일까지 적극적인 해양안전관리 활동으로 단 한건의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설 연휴기간 동안 다중이용선박은 이용객은 3,824명으로 지난해(7,486)보다 약 49% 감소했다.

보령해경은 지난 해 12월 원산도-태안 영목간 연육교 개통으로 육로를 이용한 귀성객이 많아져 다중이용선박 이용객 감소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기간 해양사고는 연안고립사고 2건이 발생했지만 구조대 및 파출소에서 신속히 출동하여 총 8명을 무사히 구조했으며, 또한 민생치안사범 특별단속을 실시하여 수산자원관리법(김양식장 불법 무기산 유통) 위반 2건을 적발했다.

보령해경은 설연휴 현장점검(11) 및 안전계도(28), 여객선 주요항로에 일평균 경비함정 3, 연안구조정 5척을 전진배치하여 24시간 긴급대응 태세를 유지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했다.

성대훈 서장은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해양 안전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해양안전문화 정착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전년대비 설 연휴 안전관리 실적 > 

 

▲항포구 안전사고 예방 홍보계도 사진     ©주간보령

 

▲  보령해경이 설명절 기간 고립자를 구조사진   ©주간보령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