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맞춤형 독서환경 서비스 운영

영아 양육자, 만65세 이상, 장애인 대상 책 배달 서비스

조미진 기자 | 입력 : 2020/02/06 [19:03]

 

  보령시죽정도서관          © 주간보령


보령시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영아 양육자와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독서환경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영유아 가정을 둔 엄마와 양육 가정을 위해 (MOM) 편한 도서관을 운영한다. 이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12개월 이하 자녀 양육자 가정으로 도서를 배달해주는 서비스로 지난해에는 62회에 걸쳐 289권의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는 대상을 12개월 이하 자녀양육자에서 임신 28주 이상 예비 엄마와 20개월 이하 자녀 양육자로 대상을 확대하고, 체계적인 회원관리 및 이용자 편의제공을 위해 홈페이지를 구축해 서비스 제공 환경을 개선한다.

 

또한 고령으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원하는 곳까지 도서를 배달하는 서비스인 시니어 섬김 책 배달 서비스도 첫 시행한다. 대상은 시립도서관 회원 중 만65세 이상 어르신으로 110권까지 대여가 가능하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등록장애인과 장기요양등급 및 국가유공상이자를 대상으로 책나래 서비스를 운영한다. 신청은 책나래 홈페이지(홈페이지 주소)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brcn.go.kr/) 또는 보령시중앙도서관(930-3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령시립도서관으로는 중앙도서관(천변북길 121, 대천동), 죽정도서관(체육관길 17, 죽정동), 주산도서관(주산면 충서로 411-10), 오천작은도서관(오천면 충청수영로 838), 대천항 작은도서관(대천항로 370, 신흑동), 문화의전당 작은도서관(대흥로 63, 대천동), 청라애 작은도서관(청라면 원모루길 234), 성주고을 작은도서관(성주면 화장골길 110-15) 8개가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