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 타작물 생산장비 지원사업 공모

주간보령 | 입력 : 2020/03/19 [18:47]

보령시는 논 타작물 재배 확산을 위해 타작물 재배에 필요한 기반정비 및 생산·저장 등에 필요한 시설·장비 등 생산장비 지원사업을 오는 24일까지 신청 접수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쌀 소비가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으나 생산량의 감소폭은 적어 쌀이 과잉 생산되고 있고, 쌀을 제외한 타작물의 자급률은 2018년 기준 21.7%에 불과해 식량안보 취약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생산 장비 지원 등을 통한 논 타작물 생산을 장려해 나간다는 것이다.

 

사업 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 농업법인 생산자단체이며, 단지의 경우 최소 3ha이상 논 타작물 재배단지가 조성되어 있어야 하고 작목반 등은 단지별로 대표자를 선임 후 지원하되 참여농가 명부를 작성해야 한다. 개별 필지로 신청하는 경우 논 타작물 재배 면적 1000이상 재배하는 농업인(법인)이어야 한다.

 

또한 지원대상 농지는 2018~2019년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 지원금이 수령된 농지 2017~2019년 중 최소 1회 이상 벼 재배사실 확인 농지 2020년 대상 농지에 벼 이외의 1년생 및 다년생 작물을 식재되어야만 한다.

 

, 조사료, 인삼, 수목, 과수 등 밭 식량작물과 관계 없는 품목과 국가관리 간척지 및 농지은행 등 타작물재배가 의무화된 농지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은 1ha250만 원으로 종자, 비료, 농약 등 농기자재 물꼬정비, 경사조성, 관수시설 등 기반 정비 파종기, 정식기, 수확기, 선별기, 방제기 등 농기계 저장창고 신축 및 저온저장 시설 등에 필요한 설비 등을 구매해야 한다.

 

신청은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로 오는 24일까지 제출하면 되고, 농업인 농업법인 농협 등은 신청서와 단지의 경우 참여농가 연명부를 첨부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