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시장,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연안여객선 운임 지원 일반관광객까지 확대 건의

주간보령 | 입력 : 2020/05/25 [19:10]

보령시는 25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회장 장정민 옹진군수) 주최로 열린 이날 간담회는 협의회 소속 10개 지역의 시장 및 군수를 비롯해 해당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인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 주간보령

 

특히, 이날 행사는 육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발전이 정체되어 온 섬 지역이 최근 가치 변화에 따라 국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고, 해양관광 트렌드 변화로 가능성이 무한한 섬 발전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토론함으로써 정부와 국회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현안으로는 보령시의 연안 여객선 운임지원 확대 옹진군의 연안 여객선 출항통제 기준 합리적 개선 여수시의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고흥군의 수산자원보호구역 해제 및 규제 완화 완도군의 2021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 지지성명 발표 추진 등이 보고됐다.

 

또한 진도군의 수산물 소형 저온저장시설 전기요금 체계 개편 신안군의 공유수면법 일부 개정 울릉군의 해운법 시행규칙 일부개정 남해군의 남해 여수 해저터널 건설 등도 건의됐다.

 

김동일 시장은 현행 도서민들에게 지원되고 있는 연안여객선 운임 보조사업이 연안운송 대중교통화 정착과 도서지역의 관광활성화, 이에 따른 관광산업 발전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객선사의 수익 증진을 위해 일반 관광객까지 대상을 확대할 것을 건의한다, “이는 도서이동의 접근성 개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섬 지자체 간 연대와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공동번영을 추구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설립됐으며, 충남 보령시를 비롯해 인천광역시 옹진군, 전남 여수시 등 10개 시군으로 구성돼 섬 발전에 관한 정책연구 및 제안, 전략적인 홍보사업 추진 등 섬 발전을 도모하는데 노력해오고 있다.

 

▲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 주간보령

 

▲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 주간보령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