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개학기 스쿨존 등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교통질서 및 보행지도, 불법주정차 단속 및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 등

김봉권 기자 | 입력 : 2020/05/27 [19:32]

보령시는 개학기 스쿨존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27일을 시작으로 개학일정에 맞춰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를 비롯해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기관 및 협력단체가 함께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으며, 27일에는 대천초와 명천초, 한내초, 동대초 등 6개 초등학교 앞에서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무단횡단 금지·안전보행(스마트폰 사용금지) 등 교통질서 및 보행지도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 배려(양보) 운전 권장 학교 앞 신호위반, 어린이 통학차량 법규위반 행위 금지 미소·친절·청결운동의 생활화를 통해 배려하는 교통문화 조성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일명 민식이법 등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강화된 처벌기준과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가 기존 4대 금지구역에서 어린이보호구역도 추가됨에 따라 이를 적극 홍보하고 이와 함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 시 준수사항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도 전개했다.

 

김계환 교통과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사망이나 상해사고를 일으킨 가해자가 가중 처벌되는 등 어느 때보다 교통법규 준수가 절실하다, “ 시는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으니, 시민들께서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라고, 코로나 19 확산 예방수칙도 엄격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    © 주간보령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