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첫 SFTS 사망자 발생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 당부

정지석 기자 | 입력 : 2020/05/29 [12:19]

 

 

▲   보령시청     ©주간보령

 

  보령시는 최근 경북과 충남 도내 일부 시군에서 올해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하 SFTS) 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야외활동 시 철저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SFTS는 작은소피참진드기 매개 바이러스성 감염병으로 참진드기가 활동하는 4~11월에 야외 활동이 많은 중장년과 면역력이 약해지는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제3급 법정 감염병이다.

 

SFTS는 예방백신 및 치료제가 없어 농작업·등산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으로 특히 농촌지역 고연령층에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최근 SFTS 매개 참진드기 감시결과 타 지역에 비해 경남·충남·전북 지역의 참진드기 밀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예방법으로는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풀숲 등 진드기가 많이 서식하는 장소에 들어갈 경우 긴 소매바지, 다리를 완전히 덮는 신발을 착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해야 하고, 야외활동 후 진드기에 물리지 않았는지 확인하며 옷을 꼼꼼히 털고, 외출 후 목욕이나 샤워를 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박승필 보건소장은 “SFTS는 치사율이 매우 높아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야외활동 후 2주 이내에 고열(38-40),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