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정신건강 리더십 간담회’ 추진

심성환 기자 | 입력 : 2020/08/24 [11:35]

 


보령소방서(서장 방상천)는 지난 20찾아가는 상담실의 원활한 운영과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치료·관리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정신건강 전문가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관서장(부서장) 정신건강 관심도 제고로 각종 재난에 노출된 소방공무원의 외상 후 스트레스(PTSD) 예방과 직장 내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관심도를 높여 직원들이 적절한 상담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20년 찾아가는 심리상담 및 정신건강 증진 지원사업 제도 안내 관리자의 정신건강 관심도 제고를 통한 인적 자원의 효율적·체계적 관리방안 소방공무원 심리상담·교육·홍보의 필요성 각인 상담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여건 조성 및 고위험군에 대한 관리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오갔다.

 

방상천 보령소방서장은이번 간담회를 통해 정신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직원들이 찾아가는 심리 상담을 적극 활용해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현장 활동으로 지친 마음을 치유해 활기찬 직장 만들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