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여중 서승제 ‘올해의 스승상 ’ 수상

조미진 기자 | 입력 : 2021/02/04 [15:40]

대천여자중학교 (교장 이상규 ) 서승제는 지난 19 ‘2020 올해의 스승상 을 수상했다.

 

교육부와 조선일보사 , 방일영문화재단이 공동 제정해 운영하는 올해의 스승상 은 우리 사회의 귀감이 되는 스승을 발굴하고 , 행적을 널리 알리려는 목적으로 제정되었으며 , 금년에는 유 , , 중등 교사 중 전국에서 6 명이 최종 선정되었다.

 

서승제 교사는 15 년 전 대천여중에 근무하면서 옥카티코러스 합창단을 창단하여 지역을 뛰어넘어 대한민국 청소년합창의 위상을 드높였을 뿐만아니라 괄목할만한 제자들의 진로 및 인성 지도에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같이 눈부신 합창대회의 실적을 차치하고서라도 보령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지휘 , 시민을 위한 열린 음악회 등으로 청소년 합창 문화를 이어오고 있으며 , 지역의 문화활동이나 불우시설에 빠짐없이 다니며 선한 영향력을 끼쳐오고 있다.

 

함께 근무하는 방승직 교사는 서승제 선생님처럼 열정과 헌신으로 지도하는 분은 그동안 본 적이 없으며 보령교육의 희망이며 자랑 라며 기뻐하였다.

 

마지막으로 서승제 교사는 교단에서 내려가는 그 날까지 ,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지도할 것이며 , 정년 이후에도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음악교육 봉사를 이어가겠다 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