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국비 1억 5000만 원 확보

주간보령 | 입력 : 2021/04/05 [10:37]

 

▲ 1 DMO - 보령축제관광재단  © 주간보령



보령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사업공모에서 보령축제관광재단(이사장 김동일)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관광추진조직(DMO, Destination Marketing/Management Organization)이란 공공, 민간, 협회, 지역주민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관광 현안 해결과 발전을 위한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조직을 뜻한다.

 

()보령축제관광재단이 지난해 보령시 DMO를 대표하여 공모사업에 응모, 선정되어 국비 15천만 원, 시비 1억 원 등 총 25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한 바 있다.

 

지난해 DMO육성지원사업은 보령DMO 유쾌한 힐링관광도시라는 주제로 지난 2월까지 사업을 완료, 최종 성과평가에서 전국 17개 사업자 중 3위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에도 보령DMO 추진사업은 코로나19에 맞춰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는 관광환경 조성사업에 중점을 두고 안심식당·숙소 인증제, 자가발열체크보드 설치운영 등의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조태현 재단대표이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계획한 사업을 추진해나감으로써 DMO2022년 보령 방문의 해 및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연계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조직으로 성장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령축제관광재단이사장인 김동일 시장은 매력적인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꼭 방문하고 싶은 명품관광도시 보령을 민간, 협회, 지역주민의 협력을 통해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