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3동, 독거어르신 우울 극복 및 치매 예방 원예치료

조미진 기자 | 입력 : 2021/04/05 [12:22]

 

 

보령시 대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남선)에서 코로나19 장기적 여파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을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꽃처럼 아름다운 당신을 위한 마음 치유 교실을 운영한다.

 

 

꽃처럼 아름다운 당신을 위한 마음 치유 교실은 오는 41일부터 531일까지 주 19회 과정으로 동대동 내 화원에서 전문 원예치료사와 함께 꽃을 통해 내면 심리 상태를 치유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남선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르신들의 심리적 불안과 우울감이 늘어나고 있어 원예치료 프로그램 참여로 우울감 해소 및 지역사회 소속감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행복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허도욱 대천3동장은 대천3동 지역 주민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최선을 다해 협조하도록 하겠다.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마음에 아름다운 꽃이 피어나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대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어르신 가정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 사랑의 책가방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여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