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당뇨병 환자를 위한 ‘혈압계·혈당계 무료 대여’

정흥채 기자 | 입력 : 2021/06/30 [11:47]

 

▲ 보령시청   © 주간보령


보령시가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건강수명 향상을 위해 혈압계와 혈당계를 무료로 대여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0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전국 고혈압 진단 경험률 27.5%, 당뇨병 진단 경험률 11.7%인 것에 반해, 보령시는 고혈압 진단 경험률이 32.6%, 당뇨병 진단 경험률 13.2%로 전국 평균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에 시는 만성질환자가 가정에서 꾸준히 혈압·혈당을 측정하여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측정기기 무료 대여 사업을 실시한다.

 

대여 대상은 고혈압·당뇨 신규 진단자 또는 혈압·혈당 조절이 안되는 환자로, 고혈압 대상자 선정 기준은 보건소 측정 결과 안정 시 혈압 수축기 140mmHg, 이완기 90mmHg 이상자이고 당뇨병 대상자는 당화혈색소 7.0% 이상자이다.

 

대여 물품은 고혈압 대상자는 혈압계, 당뇨병 대상자는 혈당측정기 및 검사지, 채혈침, 알코올 솜 등 소모품 3종으로, 혈압·당뇨 모두 진단 받은 환자에게 두가지 물품 동시 대여는 불가하며 조절이 안되는 질환으로 우선 대여한다.

 

대여 기간은 8주로 1회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12월까지 보건소 건강증진과(930-5973)에 전화로 사전 접수 후 신분증과 고혈압·당뇨병 환자 증빙 서류 등 신청 서류를 지참하여 보건소에 방문하면 된다.

 

시는 대여 전 개인별 목표 설정 및 관리일지 작성을 안내하고, 대여 대상자에게 대면과 유선을 병행한 교육 실시, 목표 달성 여부 중간 점검 등을 통해 맞춤형 건강 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무료 대여 사업으로 고혈압·당뇨병 환자 스스로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하여 합병증 발생 예방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