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소방관님께 드립커피로 감사 마음 전달

조미진 기자 | 입력 : 2021/07/20 [10:06]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 서정문)16일 보령행복교육지구 사업 보령상상마을교육실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이 만든 드립 커피를 보령소방서에 전달했다
.

 

보령상상마을교실은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마을, 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공예, 꽃장식 등 6개 활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보령소방서에 전달된 드립 커피는 학생들이 바리스타 체험을 통해 직접 원두커피를 로스팅하여 만든 제품이다. 대천여중 1학년 기정민, 이소윤 학생을 비롯한 학생들은 토의를 통해 보령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님께 커피를 전달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감사의 메시지를 적어 보령소방서를 찾았다.

 

보령교육지원청 서정문 교육장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활동이 확산되어 학생들의 생활과 앎이 일치하는 진정한 의미의 참학력 신장과 배려와 나눔의 인성교육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보령교육지원청은 보령상상마을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펼쳐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 관심을 갖고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