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초, 대학생 선생님과 즐거운 여름방학 시작

2021 대학생 교육기부 사업 『여름방학 온라인 쏙쏙캠프 』 참여

조미진 기자 | 입력 : 2021/07/26 [11:41]

오천초등학교 (교장 신동헌)는 지난 7.21.()~7.23.()까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지원하는 2021년 여름방학 온라인 쏙쏙캠프 를 진행하며 3~6학년 학생 대부분이 참여했다.

 

이는 대학생이 직접 기획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기부 활동으로 대학생이 초등학생들과 상호작용하며 지식과 경험을 기부하는 교육활동이다.

 

대학생 동아리 1<요망지다>는 환경을 주제로 온실가스로 인한 지구 온난화 원인과 예방하는 방법 등을 온라인으로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우리 집 탄소발자국 조사하기, 환경 지키기 서약하기, 태양광 이용한 선풍기 만들기 체험을 하며 학생들은 우리의 환경과 자원을 소중히 여기고 잘 지켜야겠다는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대학생 동아리 2 <지음 >은 진로를 주제로 학생들의 꿈 찾기 활동 중심으로 오프라인 대면 교육을 전개하였다 . MBTI 성격 분석으로 자기 이해하기 , 캐릭터 성격 파악하기, 캐릭터 무드 등 만들기, 미래의 직업 생각하기, 미래의 직업인이 된 친구 응원하기 활동을 하며 학생들은 친절한 대학생 선생님들과 자신의 성격을 알아보고 장래 희망을 다시 돌아보게 되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하루 35도를 넘나드는 7월의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며 오천초 학생들은 대학생 선생님과 함께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파수꾼이 되고, 자신을 이해하고 미래를 설계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지며 여름방학을 시작하고 있다.

 

▲쏙쏙캠프나의성격(예은)    © 주간보령

 

▲쏙쏙캠프요망지다태양열선풍기만들기    © 주간보령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