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4동 소외된 이웃에 든든한 겨울철 먹거리 전달

취약계층 100가구, 경로당 24개소에 김장김치 전달

주간보령 | 입력 : 2021/12/04 [14:46]

 

 


보령시 대천
4(동장 김건호)1130일부터 121일까지 이틀에 걸쳐 각급 기관단체와 함께 사랑 담은 김장 나눔행사를 추진했다.

 

일반 가정에서는 일상인 겨울철 김장이 저소득 독거노인과 같은 소외된 이웃에게는 김장채소 구입부터가 부담을 주고 있다. 특히 올해는 김장에 필수인 고추, 마늘, 소금 등이 하절기 장마로 생산량 감소하여 가격이 껑충 뛰기도 하였기에 취약계층에게는 다가오는 겨울철 먹거리 불안도 커졌다.

 

이에 대천4동은 50여 명의 다양한 관내 기관단체 회원과 힘을 모아 경로당(24개소)과 취약계층(100가구)에 전달할 김치를 담갔다. 특히 이번 김장 행사에 사용된 배추와 무는 300여 개는 대천4동 직원들이 행복키움텃밭에서 정성으로 길러 수확한 것으로 더욱 뜻깊은 나눔행사로 이어졌다.

 

김건호 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점에 큰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대천4동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천4사랑 담은 김장 나눔행사는 이통장단, 노인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녀회협의회, 주민자치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대한적십자사, 프로보노봉사단 등의 나눔 봉사를 통해 추진되었으며 행사를 위하여 보령이마트 등 여러 분들의 따뜻한 후원이 있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