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물놀이 안전은‘안전海’와 함께!

국립해양조사원, 대천해수욕장에서 해앙안전사고 예방 홍보행사 개최

주간보령 | 입력 : 2022/08/04 [12:48]

▲ 행사위치  © 주간보

 

▲ 행사용 배너    © 주간보령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변재영)85()부터 3일간 대천해수욕장에서 이안류, 갯벌고립 등 바다에서 발생하는 해양안전사고 예방과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른 방역수칙 홍보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해양조사원은 2015년부터는 해수욕장 이안류, 갯벌고립, 소형선박의 사고 등 바다에서 발생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해양안전정보 서비스인 󰡔안전󰡕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

 

󰡔안전󰡕는 해양에 특화된 바다지도를 바탕으로 한 사용자 위치 기반의 모바일 서비스로, 조위·수온·이안류지수 등 해양 활동에 필요한 기초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신고 기능과 사용자 연동을 통한 미아방지 기능 등 생활 속 안전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성수기인 8월 초 주말(5~7)에 대천해수욕장 갈매광장에서 3일간 개최되며, 피서객을 대상으로 이안대처방법 설명, 무료 WiFi존을 통한 󰡔안전󰡕 어플리케이션 설치 지원 및 사용 설명, 경품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국립해양조사원장은 각종 안전, 요소를 안전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확인하여 보다 안전한 해양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해양활동과 관련된 해양안전정보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