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중소기업인과 정책 간담회

중소기업 기관·단체 건의 청취…“내년에는 더 나은 정책으로 뒷받침”

주간보령 | 입력 : 2023/11/16 [13:47]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내년에는 더 나은 정책으로 도내 중소기업을 뒷받침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도는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 지사와 서규석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조창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회장을 비롯한 14개 기관·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중소기업 관련 기관·단체 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전체 사업체 수의 99%, 종사자 수의 81%를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은 충남경제의 뿌리라며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저의 소신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으로 9000억원을 지원했는데, 경영안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요즘 젊은 사람들은 경쟁력 있고, 처우도 좋은 중소기업을 갓소라고 부르는데, 도내 중소기업을 모두 갓소기업으로 만드는데 힘을 합쳐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는 건의사항으로 도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확대 중소기업 제조물책임(PL)보험 가입 지원 등을 건의했다.

 

한국표준협회 충남북부지부는 국가품질상 수상자 대상 간담회에 도지사가 참석해 수상자를 격려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이 밖에도 충남 창업·벤처투자 환경 조성 지원 외국인 근로자 취업 법령 및 최소근무기간 등 제도 개선 도 기업인 대상 확대 운영 충남 서부권 기업지원 기관 신설 충남 여성 최고경영자(CEO) 육성 사업 지원 등 다양한 건의사항이 나왔다.

 

간담회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김 지사는 내년에는 더 나은 정책으로 중소기업을 뒷받침할 것이라며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중소기업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