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목재문화체험장, CNC코딩목공 체험 운영

차세대 목공체험 기회 관내 초중고 학교 대상으로 확대 예정=

주성철 기자 | 입력 : 2024/06/04 [09:35]

 

 


보령목재문화체험장은 차세대 목공체험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를 활용한 CNC코딩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NC코딩 목공체험은 목재를 다루는 기술을 배우는 단순 조립형태의 목공체험을 넘어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머릿속의 생각을 현실로 구현해 주는 미래형 교육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저렴한 체험료(1, 5~8천 원)로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관내 각급학교 학생들에게 좋은 체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일반 시민을 위한 코딩목공체험 프로그램 운영도 실시하고 있으며, CNC목공체험지도사 양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 과정도 연 2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체험관련 문의는 보령목재문화체험장(930-4098)으로 전화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brcn.go.kr/woodedu.d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달 30일에는 송학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5명이 보령목재문화체험장을 방문하여 VCarve 프로그램을 활용한 CNC코딩목공 체험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보령목재문화체험장은 무궁화수목원 내에 위치하며 유아, 일반, 심화 체험실 외에도 전시실, 유아상상놀이터로 조성되어 있으며 20223월 개장 이후 매년 4천 명 이상의 체험객과 4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아 보령시의 대표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