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도심속 무더위 해소...물놀이장 개장

용못공원(죽정동), 갈매기 공원(명천동), 역세권광장 수경시설 운영

심성환 기자 | 입력 : 2024/07/09 [10:44]

▲ 갈매기공원    © 주간보령


보령시는 여름철 무더위 아이들과 시민들을 위해 도심 물놀이장 3개소(갈매기공원, 용못공원, 역세권광장)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철이면 타 지역 워터파크 또는 물놀이장으로 떠나지 않고 집 근처 공원에서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구현하기 위해 공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공원, 주거지 등 입지 여건과 열대야 상황 등을 고려해 각 시설의 가동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여름철 폭염을 완화하고 청량한 공원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며, 수경시설 운영 시간과 장소는 시 누리집(www.brcn.go.kr)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시민의 안전을 위해 물놀이장 놀이터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주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해 물놀이형 수경시설 수질 기준치 준수, 전염병·피부병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분수 및 물놀이시설은 각 시간대별 50분 가동 후 10분간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해당 공원에 설치된 안내판을 통해 운영시간과 안전수칙을 확인할 수 있다.

 

정세권 산림공원과장은도시공원 수경시설을 통해 아이들과 부모님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안전수칙을 꼭 지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