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취업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 추진

1인 1회 5만 원 한도, 최대 2회 10만 원까지 지원

주간보령 | 입력 : 2024/07/18 [12:31]

▲ 보령시청   © 주간보령


보령시는 청년 취업 경쟁력 강화와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취업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보령시에 거주하는 만 1964세의 미취업 구직이며, 20241월부터 취업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자들도 소급 지원이 가하다.

 

연간 지원 가능 인원은 150여 명으로 6월까지 70명을 선정 지원했으며,하반기에도 계속 신청 가능하고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응시료 지원이 가능한 시험은 국가기술자격증과 어학시험, 한국사능력검시험 등이며, 응시료 실비를 11회 최대 5만 원, 연간 2회 최대 10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보령시청 지역경제과 방문 신청 또는 이메일(ihbin00@korea.kr)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 누리집(www.brc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응시료는 모바일 지역화폐로 지급되므로 모바일 지역화폐 앱 ‘chak’에 반드시 가입하여야 한다.

 

김동일 시장은 취업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이 취업을 준비하는 분에게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역량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