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의원, ‘보령시 지방소멸대응 우수지자체 선정으로 534억 원 확보’

주간보령 | 입력 : 2024/11/06 [12:56]

 

장동혁 의원(국민의힘충남 보령·서천)


장동혁 의원
(국민의힘, 충남 보령·서천)은 오늘(6) 보령시가 행정안전부 소관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평가에서 우수 등급으로 선정된 시군은 전국적으로 총 8개로 충남에서는 보령시가 유일하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보령시는 내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에서 160억 원을 지원받게 되며 2027년까지 총 534억 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내년도 기금 투자사업으로는 LNG 냉열 특화산업단지 조성 등 탄소중립 에너지 필드 구축, 보령형 청년아파트 조성 등 청년 집적화 거점 조성, 세컨하우스 단지 조성 등 만세보령 5도 힐링촌 조성이 포함됐다.

 

장동혁 의원은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정부 지원의 확대로 관련 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보령서천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달 31일에 400억 원 규모의 탄소중립 선도도시 조성사업대상지로 선정됐으며 서천군은 400억 원 규모의 서천교육지원청 신청사 건립과 청소년도서관 신축사업 추진이 확정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