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해양항만발전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지속가능한 해양항만 개발로 신성장 동력‘창출’

정지석 기자 | 입력 : 2017/05/26 [18:23]

 

▲ 보령시, 해양항만발전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장면     © 주간보령


보령시는 지난
25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련 부서장, 충남연구원 관계자, 외부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항만발전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해양항만분야의 체계적인 관리와 이용, 개발 및 보존을 위해 용역기관, 분야별 전문가, 관련 부서와의 공유, 의견 교환으로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 해양항만 분야 여건 및 변화 전망 분석 중앙부처, 충청남도, 유관기관과의 협의 및 지원체계 구축 해양레저 관광 문화 정책 현황 및 방향 제시 해양분야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혁신 해양 신산업 육성 및 지역 역량강화 분야 계획 수립 등을 논의하며 용역 추진방향 설정은 물론, 분야별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눴다.

 

특히, 시는 지역의 여건과 실정에 맞는 해양, 항만, 레저 관광 등 각 분야의 비전 제시로 신 해양시대를 선도하는 환황해권 해양거점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면서, 해양항만 정책의 추진 동력까지 확보해 나간다는 것이다.

 

또 보령항 관리부두 개발, 무창포항 국가어항 지정으로 항만 개발이 가시화되고 있고, 충청남도의2차 해양수산발전 대표사업에 대천해수욕장 스마트비치, 원산도 해양관광기반 조성 사업, 효자도와 원산도 간 연도교 건설, 고대도 해양문화 관광단지 조성 등 보령의 문화관광 중심 사업이 대거 포함돼 이와 연계한 시의 미래 발전 전략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김동일 시장은 앞으로 대 중국 교역량 증가 대비와 서해 중부지역 항만 물류 경쟁력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블루오션인 해양자원의 성공적인 융 복합으로 지역발전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소명의식을 갖고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