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초, 성주산 단풍길을 걸으며 가을을 만나요~!

보령시청 지원 ‘내 고장 역사 탐방’ 프로젝트

심성환 기자 | 입력 : 2017/11/05 [16:51]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31일에 보령시청의 후원을 받아 내 고장에 대한 문화와 역사를 알고 고향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위한 3학년 내 고장 역사 문화 탐방을 실시했다.

 

보령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성주산이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모습을 살펴보고 우리 지역을 소개하기 위하여 준비했다.

 

아름다운 단풍길을 걸으며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까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학교로 돌아온 학생들은 성주산·가을·단풍잎을 주제로 하여 시를 쓰고 성주산에 주운 단풍잎으로 시화를 꾸몄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저희 집에 오시면 우리고장 보령하면 떠오르는 성주산을 소개 해드리고 함께 걷고 싶어요. 앞으로 보령에 대해 더 공부하고 사랑해야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교장 김영화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보령의 역사·문화를 이해하고 고향 사랑 마음과 역사와 자연 속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  동대초등학교, 성주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멋진 가을장면   © 주간보령

 

▲     © 주간보령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