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겨울바다 사랑축제 개최

(재)보령축제관광재단 제38차 이사회 열고 사랑축제 개최 확정

정지석 기자 | 입력 : 2018/11/23 [13:52]

겨울 낭만의 대천해수욕장에서 서해안 최고의 불꽃 축제가 열린다.

 

재단법인 보령축제관광재단은 23일 오전 머드박물관에서 김동일 이사장(보령시장)과 이사 및 감사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차 이사회를 열고 오는 12월 개최되는 대천겨울바다 사랑축제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서울과 부산, 포항 등 대도시에서 개최되고 있는 불꽃축제와 겨울낭만 불꽃같은 사랑의 이야기를 접목하여 크리스마스를 앞둔 1224일 오후 7시 서해안을 대표하는 최대의 불꽃놀이를 진행하는데, 한화그룹 함께 2억 원 규모의 대형 불꽃놀이로 열린다.

 

▲  지난해 대천겨울바다 사랑축제   © 주간보령


로맨틱 투어는 1224일과 25, 12일에 걸쳐 운영되는데 올해는 참가 대상을 연인에서부부까지로 확대하는 리마인드 프로포즈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참가자에게는 숙박과 깜짝 프로포즈, 공연은 물론 스케이트, 스카이바이크 등 체험도 지원한다. 참가비는 11만원으로, 보령축제관광재단(041-930-0891)에 사전 신청해야 한다.

 

또한 대천해수욕장 만남의 광장 등 머드테마거리에 겨울철 설치해 온 야간조명시설은빛의 로맨스라는 주제로 1222일부터 내년도 113일까지 일몰인 오후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점등하고, 올해는 15m 규모의 원산도 해저터널 테마의 LED해저터널, 장작불을 이용한 불화로거리, 조개구이골목 LED 아치 등도 설치하여 업그레이드한다.

 


이밖에도 행사 시작일인 1222일과 23일에는 주말을 맞아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야간경관조명시설이 설치된 머드테마거리 인근에 대형공연텐트 무대를 통해 겨울 분위기에 어울리는 로맨스 라이브 공연도 연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해 첫 개최한 낭만의 대천겨울바다와 함께하는 사랑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했고,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졌다, “올해도 더 내실있고 알찬 축제 프로그램 구성으로 전국 최고의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준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천겨울바다 사랑축제는 겨울바다가 갖는 매력적 요소와 서해안 최고의 불꽃이 함께 어우러지고, 빛을 테마로 야간형 불빛축제로 진행하며 겨울철 랜드마크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오는 1222일부터 24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만남의 광장과 머드광장 인근 머드테마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