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2019 학교 혁신 마중물 연수로 새학기를 준비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9/03/01 [09:42]

 


   배움이 있는 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을 목표로 학생중심의 교육을 지향하는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지난 27일에 보령문화예술회관 소강연장에서 유, , , 고 교원((), ()감 포함) 176명을 대상으로 학교혁신 마중물 연수를 운영하였다고 전했다.

 

이 연수는 2019학년도를 준비하는 교원의 학교혁신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남해 해성중학교 이은희 교장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경남형 혁신학교 행복학교 4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학교의 가치와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혁신학교로서의 첫걸음을 수업의 변화에 두고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배우는 전문가로, 적극적 교육과정구성자로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않고 모두 함께 가는 혁신학교의 일상과 변화를 공유하였다.

 

2019학년도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전문적학습공동체의 활성화를 통한 수업혁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 학교업무최적화, 보령북스타트(BBS), 소규모학교공동교육과정운영 등을 지원하여 학교혁신의 큰 한 발짝을 떼고자 하고 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