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담당자 연수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9/04/08 [09:35]

 

▲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시스템 사용자 연수    © 주간보령

 

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진호)는 4일 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관내 초 · 중 · 고 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담당자 47명을 대상으로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나이스시스템 연수』를 개최하였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성장기 학생들이 흔히 경험하게 되는 정서행동발달상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사전에 예방하여 학생들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검사는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서면 검사 또는 온라인 검사를 통해 실시되며 어려움이 발견된 학생에 대해 2차 심층평가를 실시하여 상담 및 치료, 전문기관 연계 등 사후관리가 진행된다.

 

이날 연수에서는 2019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의 전반적인 흐름과 변경사항, 업무관련 나이스 시스템 사용 방법을 설명하여 업무담당자가 원활하게 검사를 진행하고 관리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보령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아동청소년사업이 안내되었다.

 

이진호 교육장은 “정서행동발달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조기 발견하여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학교 내 담당선생님의 역할이 중요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위기 유형별 맞춤형 개입 및 치료,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