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정심학교, 교내 스마트 정보화 대회

정흥채 기자 | 입력 : 2019/05/23 [10:08]

 

▲ 교내 스마트 정보화 대회    © 주간보령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22, 본교 전산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스마트 정보화 대회를 실시하였다.

 

본 대회는 장애 학생들의 워드활용능력 향상, 스마트 정보화 인식 개선 및 인성교육, 건전한 여가 생활 개발을 위해 추진되었고 많은 학생들이 신청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미래는 정보화 사회로 나아가고 있으며 장애 학생들 또한 정보화 교육을 통하여 정보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다양한 정보의 접근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주어야 한다. 장애 학생들이 폭넓은 정보화 교육을 통하여 교과 활동에 응용하고 정보화 사회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일도 필요하다.

 

특히 올해는 교내 스마트 정보화대회를 통하여 장애 학생들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장애 학생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및 사회참여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으며 자신들의 장애를 딛고 정보 활용에 도전하는 장애 학생들의 진솔하고 당당한 모습을 기대해본다.

 

대회 종목은 태블릿PC를 활용한 그림그리기, 한글타자검정, 워드프로세서, 파워포인트 등으로 하고 과정별 모두 다른 수준의 문제를 출제하였고 대회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컴퓨터에 대한 관심과 사용능력을 향상, 발전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개회식에 참석한 정수영 교장은 결과 보다 과정이 항상 중요하지요. 스마트 대열에 합류한 우리 학생들, 긴장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여 실력을 발휘해주세요.”라고 격려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