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초, 보령시장과 함께 하는 위기 탈출 넘버원, 성공!

주성철 기자 | 입력 : 2019/07/05 [11:09]

 

▲  보령시 위기탈출 넘버원 결과 발표 및 보령시장님과의 간담회   © 주간보령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김영화)4, 한울관에서 4학년 학생과 학부모, 김동일 보령시장 및 보령교육지원청 이진호 교육장 등 2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4학년 1학기 사회과 프로젝트 학습 보령시 위기 탈출 넘버원 결과 발표 및 보령시장과의 간담회를 운영했다.

 

대천동대초등학교와 보령시의 인구교육 업무협약체결을 시작으로 4학년 학생들의 프로젝트 학습 결과 발표, 보령 시장 특강, 간담회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4학년 학생들은 어린이 안전, 불법주차, 다문화가 인구 문제에 미치는 영향, 환경, 저출산에 대한 문제 등을 주제로 하여 원인과 해결 방안을 연극, 노래, 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했다. 김동일 보령 시장은 시의 주요 현안과 문제 해결을 위한 시의 노력에 대한 특강 및 질의응답을 통해 만세 보령의 밝은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간담회에 참여한 4학년 김달현 학생은 우리가 발표한 내용을 보령 시장님께서 종이에 옮겨 적고 귀 기울여 들어주셔서 감사했다.” 고 소감을 밝혔다. 4학년 이소율 학생은 “3월부터 사회 교과로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을 했는데, 그 중 보령시장님과 함께하는 위기 탈출 넘버원 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보령 시장님과 학부모님들이 오셔서 조금 긴장되었지만 즐거운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 학습 결과 발표 및 간담회를 통해 대천동대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보령시의 지역 문제 해결 과정에 직접 참여해 봄으로써 더욱 지역 문제를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세를 기를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