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5동, 맞춤형복지팀 신설 협의체 회의

주간보령 | 입력 : 2019/11/15 [10:43]

 

▲ 대천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사진    © 주간보령


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재경, 민간위원장 이재윤)는 맞춤형복지팀 신설에 따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의를 동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보령시대표협의체 위원장을 포함한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되고 처음 개최하는 회의로 그동안 특화사업 추진 경과보고와 지난 9월에 2020년 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벤치마킹 결과 보고에 이어 내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연합모금 활성화 방안 및 특화사업 추진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히 이번회의는 보령시협의체대표인 명성철위원장, 실무협의체대표 한면택위원장, 윤혜경사무국장이 참석하였으며 명성철위원장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이 어려움 없이 살아 갈수 있도록 관심과 보호로 지역사회와의 연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재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우리동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함께 나누고 돕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경 대천5동장(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추운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사각지대가 없도록 찾아가는 현장복지행정을 강화하고 촘촘한 복지로 주민이 자발적으로참여하는 민관 협력 사업을 통해 내실 있는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통한 원스톱 맞춤형 복지서비스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천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체 특화사업 및 지역사회 내 위기가정과 취약계층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연계를 통해 민간 중심 복지전달체계의 핵심 축으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