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아주대, 메이커스페이스’공동 운영

보령지역 취업·창업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정흥채 기자 | 입력 : 2020/02/11 [16:44]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임오식 본부장)211일 화요일 보령 아주자동차대학 연구센터동에서 보령지역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지원 공간 메이커스페이스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아주자동차 연구동 내에 사무실을 리모델링하여 창업 테크숍 1개실, 창업자 운영실 1개실, 회의실 1개실, 3개실을 구축하여 창업희망자, 지역주민들 등 사용을 원하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보령발전본부와 아주자동차대학은 ‘196월에 지역 내 창업지원을 위한 공동지원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마련한 메이커스페이스 는 점점 더 어려워지는 창업여건 속에서 보령시 대표 기업인 보령발전본부가 지역주민의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만든 결과물이며 이용자들이 늘어나 더 많은 창업팀을 만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날 개소식에서 임오식 보령발전본부장은 과거에 비해 창업이 어려운 시대로 변모하여 시기적으로 어렵지만, 지역 기업, 지자체 및 대학과 연계된 지원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지역민들이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보령발전본부가 함께 노력할 것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장(임오식)이 개소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주간보령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장(임오식)이 메이커스페이스 현판식을 하고 있다   © 주간보령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