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 2020 국가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

핀란드 학생대상 교육과정 운영, 자동차 튜닝산업 생태계 조성 등 대학의 자동차직업교육 성과 세계와 공유노력 평가

정흥채 기자 | 입력 : 2020/05/18 [09:32]

 

 2020. 5.14일  시상식에서 박병완 총장   © 주간보령


아주자동차대학은
1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특성화대학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아주자동차대학은 '5년 연속' 수상은 물론 전문대학 유일의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도 함께 안았다.

 

중앙일보와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신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20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조사·분석한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 평가결과를 토대로 선정 시상하는 행사로 2010년 시작해 올해로 11회 째를 맞이하는 국내최고 권위의 국가브랜드 평가 시상식이다.

 

국가브랜드선정위원회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방자치단체, 국내기업 등이 보유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2천여 개의 상위 브랜드를 후보로 선정하고 전국의 소비자 12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지역별·연령대별·인구비례에 따른 가중치를 적용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높였다.

 

평가결과 새로운 글로벌 환경에 대응, 차별화된 전략으로 글로벌 교육경쟁력 강화 등 특성화대학 중에서 아주자동차대학이 인지도,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의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하여 1위로 선정됐다.

 

이날 2020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는 KB금융지주, 엘지전자, 롯데하이마트, 기아자동차, 한국관광공사, 파리바게뜨, 시원스쿨, 농협목우촌 등도 함께 수상했다.

 

수상자로 참석한 아주자동차대학 박병완 총장(사진 왼쪽)"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특성화대학으로 교육기관으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이다. 그동안 우리 아주자동차대학은 국내 유일의 자동차특성화대학으로 자동차 기술교육 혁신의 성과를 활용하여 북유럽의 직업교육 선진국인 핀란드 직업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4년째 전기자동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아주자동차대학이 축적한 자동차기술교육 노하우를 해외 유수의 교육기관에 전파하며 한국의 직업교육 성과를 세계에 알리고 자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대학의 모든 역량을 우수인재 양성과 교육에 집중하여 학생의 취업에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진정한 세계수준의 자동차대학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의 모든 구성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