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산면, "전입 길라잡이" 책자 발간

조미진 기자 | 입력 : 2020/08/05 [18:44]

보령시 주산면(면장 김영두)에서는 지난 83일부터 보령시 주산면에 전입하는 주민들의 빠른 정착을 돕기 위해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수록한 생활안내서 주산면 전입 길라잡이책자를 발간했다.

 

책자에는 주산면의 일반 현황은 물론 보령시의 일반현황을 수록하고 전입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상세히 담았다.

 

특히, 일상 생활에서 알아두면 편리한 출생신고, 사망신고, 혼인신고 요령 등 생활민원 주요정보를 비롯해 보령9경과 보령시 각종 축제 안내자료를 수록했다.

 

면에서는 면사무소 민원실에 비치하고 전입주민 뿐만 아니라 필요로 하는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며 주산면 전입신고 홍보대사와 함께 찾아가는 전입신고 홍보활동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김영두 주산면장은 우리지역에 전입하시는 그 순간부터 주산면민이라며 보령시에 새롭게 터전을 마련하신 분들이 새로운 환경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산면에서는 인구전입 홍보대사 위촉, 주산 산업고학생들과 희망 공감 토크쇼 개최 등 살기좋은 주산면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