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풍랑주의보 여파에 따른 추가 선박피해 발생

대천항 내 전복·침수선박 발생, 보령해경 긴급출동

황대식 기자 | 입력 : 2020/08/07 [16:20]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7() 전일 발생한 충남 전 해상 풍랑주의보 여파에 따른 풍랑으로 충남 보령시 대천항 내 정박 중인 어선의 추가 피해가 잇따라 발생했다고 밝혔다.

 

보령해양경찰서에 따르면 7() 오전 520분 경 출항을 준비하던 A호 선장이 대천항 내 소형선박 부두에서 침수선박이 2척 발생한 것을 발견하고 신고했다.

 

신고 접수를 받은 대천파출소는 경찰관을 현장에 급파하여 현장 확인결과 B(1.64)는 침수되어 전복되고 C(6.67)가 침수로 인해 우측으로 약 1/3 가량 기울어진 것을 확인했다.

 

전복선박 B호는 선장대상 확인결과 에어벤트는 봉쇄되어있고 저조 시 선체 임시 보강 수리 후 크레인을 이용 육상인양 예정인 것으로 확인했다.

 

침수선박 C호는 기관실 2/3이상 침수가 되어 출동한 경찰관과 선장에 의해 배수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에어벤트가 봉쇄된 것을 확인했다. 또한 저조 시 크레인을 이용하여 육상인양 예정인 것으로 확인했다.

 

▲대천항 침수 및 전복 선박사진   © 주간보령

 

현재 주변 해역 기름유출 여부 및 추가 주변선박 피해사항 확인결과 특이사항 없음을 확인했다.

 

보령해양경찰서 관계자는 풍랑주의보가 해제 되더라도 그 여파로 인해 강한 풍랑이 일어 날 수 있고 주말 많은 비가 예상된다며 더 철저히 추가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같은 날 10시 경 대천항으로부터 약 15km 떨어진 보령시 오천면 고대도에서 속이 매스껍고 어지러워 거동이 불편한 주민 A(, 50)가 있다는 보건소장의 신고접수를 받은 상황실은 경비함정을 급파하여 주민 A씨를 안전하게 대천항으로 이송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