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설 연휴 비상진료체계 가동

보건기관․병원․약국 등 52개소 운영..음식물 섭취 특별히 주의해야

정지석 기자 | 입력 : 2021/02/09 [21:08]

 

▲ 보령시보건소  © 주간보령


보령시는 설 연휴 기간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코로나
19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

 

시는 연휴 기간 중 보령시 보건소 내 120명씩 상황지원반 등 6개 반으로 구성된 코로나19 비상방역대책반과 12명씩 응급진료 상황실을 운영하고, 응급의료기으로 보령아산병원과 신제일병원 등 병의원 25개소, 약국 22개소가 운영된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보령아산병원은 응급실을 운영하고 신제일병원(궁촌동)과 중앙유병원(죽정동), 삼육오연합의원(동대동), 대천한의원, 천진한의원(대천동)5일간 휴무 없이 운영한다.

또한 일등약국(웅천읍), 백제약국(청소면), 현대약국(대천동), 팜플러스약국(죽정동), 동대감초당약국, 바다약국, 대영약국(동대동), 광장약국(신흑동) 등도 연휴기간 동안 계속 운영한다.

아울러 코로나19 선별진료소는 시 보건소(930-0900)와 보령아산병원(930-5651) 2곳에서 운영한다.

이밖에 11일에는 장고도보건진료소(오천면), 12일에는 황교보건진료소(웅천읍), 13일에는 고대도보건진료소(오천면), 14일에는 수곡보건진료소(주산면)가 각각 운영된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설 명절 동안 응급진료체계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 “코로나19의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방역수칙 준수와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기관 운영 현황 및 진료일자시간은 최신 진료현황 응급의료지원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응급환자 정보센터는 국번 없이 119번을 이용하면 의료기관의 응급진료에 관해 자세한 사항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