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 활용 ‘스마트한 어르신 건강생활 사업’

정지석 기자 | 입력 : 2021/04/15 [09:18]

보령시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한 어르신 건강생활 사업을 이번 달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 65세 이상 고령자의 인구는 전체인구의 26.6%26391명으로, 인구의 초고령화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건강관리가 중요해졌다.

 

이에따라 시 보건소는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으로 연결되는 스마트밴드(활동량계), 혈당기, 혈압기 등을 제공해 사용법을 안내해 주고 건강 상태를 스스로 측정·관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전체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중 만성질환자(당뇨) 40명을 대상으로 하며, 사용자가 직접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건강을 사전 측정하고, 이후 조사 결과에 따라 개인별 중점관리 항목을 선정하고, 미션을 부여함으로써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특히, 방문담당 간호사는 오는 9월까지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대상자와의 정기적인 개별상담 및 목표설정도 진행한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스마트기기를 통한 효율적이고 간편한 비대면 건강관리를 통해 노년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스마트한 어르신 건강생활  © 주간보령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