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에게도 좋은 머드 제품 출시 ‘눈길’

- 보령해양머드 추출액 함유한 반려동물용 머드 의약외품 시제품 4종 출시

정지석 기자 | 입력 : 2021/07/26 [11:15]

 

▲ 머디케어 시제품 사진   © 주간보령


보령시가 해양머드에서 추출한 씨실트
(Seasilt) 성분이 함유된 머디케어(Muddy Care) 반려동물용 의약외품 시제품 4종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반려동물을 목욕시킨 후 케어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샴푸(150ml)와 로션(30ml) 2, 외출 및 산책 후 물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버블 샴푸인 워터리스 샴푸(150ml)와 발바닥 밤(30ml) 2종 등 총 4종이 포함된 세트 제품으로 구성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지난 4월 출시된 머디케어 손소독제에 이은 2번째 머디케어 시제품으로, 안전성 점검을 통해 지난 6일 한국동물약품협회의 동물용 의약외품 허가를 마쳤다.

 

특히, 출시된 제품에는 머드에서 추출한 각종 미네랄 및 영양성분이 풍부한 유기물질인 씨실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해진 반려동물의 피부에 보습감을 부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시는 앞으로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2주간의 사용기간을 거쳐 소비자 호응도 및 시장성 조사 등을 시행하고 본격적인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해양머드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개발하여 머드가 가진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한다해양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 기반의 상품성 점검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머디케어의 경쟁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 716일부터 81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2019년에 보령시 머드 의약외품 연구·개발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머드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산업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