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지역의료 안전망 구축 ‘43억 원’투입

보령아산병원과 지역의료 안전망 구축 협약…응급실 및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확보

주간보령 | 입력 : 2021/12/02 [09:55]

 

▲ 지역의료 안전망 구축 협약 체결 장면_김동일보령시장, 최종수 보령아산병원 원장© 주간보령


보령시가 안정적인 지역응급의료 체계 구축과 소아환자에게 상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령아산병원과 손을 잡았다
.

 

시는 2일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최종수 보령아산병원 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에 지역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9년에 이은 두 번째 협약으로 응급의료 취약지역의 여건 개선으로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의료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앞서 맺은 협약을 통해 응급실 전문의 및 의료인력 확충과 소아전문의 배치, 소아전용 병상 확보 등 열악한 응급의료 개선에 주력해 왔다.

 

올해까지 응급실 및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인건비 225000만 원, 간호사 인건비 95000만 원, 구급차 이송 처치비 및 의료장비 구입 6억 원 등 총 38억원을 투입해 보령아산병원의 응급의료체계 구축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보령아산병원은 응급실 의료인력을 인턴 1~2명 및 전문의 1명에서 전문의 5명으로 개선했으며, 신경과 진료과목을 신경외과로 변경하고 소아전문와 병동을 확충하여 소아 환자를 위한 야간진료를 자정까지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3년간 응급실 및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인건비 339000만 원, 소아병동 간호사 인건비 9억 원, 구급차 이송 처치료 2700만 원 등 43억 원을 지원해 지역의료 안전망을 더욱 견고하게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종수 보령아산병원장은 보령아산병원을 거점으로 신속한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해 보령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응급진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대도시로 가야하는 불편이 해소되고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응급의료체계 안정화를 통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보령아산병원이 지역발전을 위한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며 구매한 박람회 입장권 3000매도 전달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