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제5회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시험 시행

황대식 기자 | 입력 : 2024/07/10 [13:45]

 

▲종합구조    © 주간보령

 

영법   © 주간보령

 

 장비구조   © 주간보령


보령해양경찰서
(서장 김종인)는 오는 728일 대전 용운국제수영장에서 2024년도 제5회 수상구조사 국가 자격시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5회 수상구조사 자격시험은 79일부터 723일까지 수상구조사 종합정보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해양경찰청이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이론 16시간, 실기 48시간 등 사전 교육 64시간을 이수한 사람이라면 성별과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이번 시험에서는 최대 32명까지 응시 가능하고, 시험은 영법, 수영구조, 장비구조, 종합구조 등 7개 과목으로 치러지며, 60점 이상을 득점한 사람 중 각 과목 만점의 40퍼센트 이상을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한다.

 

시험 합격자 발표는 응시일로부터 5일 이내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자격증 발급 등 수상구조사 자격시험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수상안전종합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구조사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해수욕장, 워터파크, 수상레저사업장 등에서 인명구조와 이용객 안전관리 요원으로 근무할 수 있다.

 

보령해양경찰서 경비구조과장(경정 김석규)안전하고 공정한 수상구조사 자격시험이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많은 합격생을 배출할 수 있도록 응시생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