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 어린이와 청소년의 행복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 가능

조미진 기자 | 입력 : 2020/07/22 [09:41]

 


보령시는 오는
87일까지 제3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

 

이번 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언 및 반영으로 아동의 4대 권리 중 가장 취약한 참여권 확대는 물론 아동의 삶을 변화시킬 정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보령에 주소를 둔 초··고등학생 또는 만1218세의 청소년으로, 참가 형태는 3~5명으로 구성된 모둠 단위이며, 제안 내용으로는 교육환경 놀이와 여가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참여와 시민권 나의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어린이청소년의 행복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가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보령시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공고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haebonpeopl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및 제안서 접수 후 예선심사를 거쳐 8월 중 본선 진출팀을 발표하고, 8월 말에는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정책창안과정 사전 워크숍과 정책창안대회 본선을 개최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해 실현 여부와 예산확보 등 후속 조치를 거쳐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사회복지과 아동청소년팀(930-3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희준 사회복지과장은 아동과 청소년의 실생활에 접목하고, 눈높이에 알맞은 정책 추진을 위해 정책창안대회를 열게 됐다, “아동과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